사업소개 패치형 소화용구

패치형 소화용구

주식회사 소방119국산 소화기 제조부터 유통, 폐소화기 처리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Sobang119 Co., Ltd.


화재 진압에서→화재 예방으로화재를 초기에 자동으로 진압하는 소화 용구

소방119에서는 화재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 수 있는 패치형 소화용구를 개발하였습니다.

붙이는 소화용구인 패치형 소화 용구 (주)소방119에서는 화이어아웃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요

- 간단하게 붙이기만 하면 화이어아웃이 일정온도와 화재에 의하여 자동으로 마이크로 캡슐의 청정 소화약제가 방출되어 초기화재 진압하는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 전기 기구의 화제 발생 시 즉각적으로 작동하여 초기에 화재진압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특징

- 패치 타입으로 콘센트나 배전반 , 분전반 내부 상단에 설하여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탁월한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 NOVEC1230의 고분자 화학물질에 의한 냉각 소화방식으로 오작동이 없으며 유지보수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소화 이후에 이물질이 없어 주변장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화이어아웃 장점

화재예방 소화용구인 화이어아웃을 활용하면 각종 화재를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화재와 온도를 감지하는 자동 소화형

오작동이 없음

인화점에서 화재원인을 초기 진압

소화 후 주변기기에 오염이 없음

설치가 쉽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음

전기화재의 원인

- 연간 국내에서 발생하는 화재건수 약 43,000여건, 전기화재가 차지하는 비율 약 22% - 합선 또는 단락에 의한 발화 : 전선이 합선에 의해 순간적으로 많은 열이 발생하여 발화 - 누전에 의한 발화 : 절연불량 등의 원인으로 저항열에 의해서 발화 - 과전류(과부하)에 의한 발화 : 여러개의 전열기구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전력 용량을 초과하여 발화 - 기타 원인의 의한 발화 : 규격미달의 전기기구 등 의 과열, 부주의 또는 정전기로 인한 발화

예방요령

- 전기기구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스위치를 끄고 플러그를 뽑아둔다. - 한 개의 콘센트에서 여러개의 전기기구를 꽂아 사용하지 않는다. - 전열기 근처에는 타기 쉬운 물건을 두지지 말아야 한다.

전기화재에 대한 효과적인 기술화이어아웃

전기화재는 정전을 일으켜 일순간 사회를 마비사태를 만들기도 하는 등 일반화재보다 피해가 훨씬 많아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재에서 전기화재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20%정도나 되고 그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 전기화재의 예방을 위한 연구비용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자료에 따르면 IOT 화재감지기의 국내시장의 규모가 2016년 8,800억 원 에서 2020년에는 약 1조1,200억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할 정도로 화재예방을 위해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습니다. (주)소방119는 화재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효율적인 초기 화재 자동소화용구인 화이어아웃을 개발하였습니다.

불꽃이 발생하면 즉시 진압하는 화이어아웃

화이어아웃은 전선의 피복, 콘센트나 스위치 결함 또는 누전이나 합선 등 전기로 인해 발화가 일어날 때 자동으로 초기화재를 진압하는 자동 소화용구 입니다. 소화약제인 NOVEC1230은 일정온도와 화재를 감지하여 캡슐의 청정소화약제가 자동으로 분출되어 초기에 화재를 인화점에서 진압하는 효과적인 화재예방 소화용구입니다 .

사용방법은 열이 많이 나는 부분, 콘센트나 배전반 내부에 부착해 놓으면 오작동이 전혀 없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간단한 제품입니다. 부착하고자 하는 부분의 모양에 상관없이 접착시트, 절연 테이프 형태로 제품으로 상태에 따라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어 전기화재를 예방해 줍니다.